sub7_menu
솔라가드 필름인 Sterling 20, Solar Bronze 35, Stainless Steel 30, Silver 20 제품 등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광학적 특성에서 가시광선투과율이 낮은 필름을 참고해 주십시오.
실제로 색깔이 진한 필름일수록 열 차폐 효과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당사의 솔라가드 필름 중에서 Sterling 및 Slate 시리즈는 비교적 빛을 많이 받아들이며 보다 열 차폐 효과가 우수한 상품입니다. 가시광선 투과율이 50% 전후에 있다면 보통의 경우 어두움을 느끼지 않을 정도입니다. 열 차폐 효과 기능을 나타내는 지표로서 차폐계수라는 지표가 있습니다. 이 수치가 낮으면 낮을수록 차폐효과가 높아집니다. 가시광선투과율의 수치와 차폐계수의 수치를 비교해 주십시오.
개구부의 '단열'이라는 것은 안팎의 온도차에 의해 이동하는 열(열의 전도-대류)을 억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반면에 윈도우필름의 특징은 태양복사열을 반사시키거나 흡수시킴으로서 차단하는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단열과는 다른 것으로 ‘열차폐’라고 말합니다. 개구부의 단열효과에 우수한 재료로는 이중창과 같이 유리 사이에 공기층이 있는 것(복층유리)을 권합니다. 하지만, 태양에너지가 가진 열량이 매우 크기 때문에 투명한 이중창을 설치하더라도 강한 햇빛이 개구부를 통과해서 침입하는 경우에는 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일조량 조절 필름은 크게 다음의 두 가지 타입으로 나누어집니다. 첫 번째는 스퍼터링이나 증착 등의 금속박막층을 갖춘 반사타입이고, 두 번째는 염색이나 어떠한 물질을 필름에 혼합시킨 흡수 타입입니다. 반사 타입의 특징은 예로서 '거울'을 들 수 있으며 에너지를 항상 외부로 계속 반사시키는 효과가 있는 반면에 반사시키기 위해서 유리와 마주하고 있는 대상물이 비춰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흡수 타입의 특징은 예로서 '스펀지'를 들 수 있으며 허용 범위의 열량을 넘게 되면 열이 누출되는(더 이상 흡수할 수 없게 된 열이 넘치는)경향이 있습니다만, 반면에 반사시키지 않기 때문에 대상물이 비춰지는 현상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전기요금은 계약하는 규모에 따라서 정해지는 '기본요금'과 사용전력량(kwh)에 따라서 계산되는 '전력량요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빌딩이나 공장 등 업무용 전력을 계약하고 계신 고객은 실량치(실제의 최대수요전력)를 기본으로 계약전력(kw)이 계산됩니다. 태양열 조절용 필름은 낮 중에 개구부를 통해서 실내에 유입되는 태양에너지를 차단함으로서 냉방부하를 절감시켜 단기적으로는 사용전력량을 줄이게 됩니다. 반면에 장기적으로는 최대수요전력을 낮추게 되어 기본요금이 다달이 낮아져 경제적인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윈도우필름의 종류, 외부환경(이상기온 등), 내부환경(인원수, 설비의 이동 빈도 등)에 크게 좌우됩니다만, Sterling 60 제품을 일반적인 유리에 시공한 경우 창문 주변의 온도가 시공 전보다 최대 약 6도 정도 낮아집니다. 실제로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들로부터 에어콘 설정온도를 1~2도 정도 올려도 괜찮을 정도라는 말을 많이 듣고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개구부(창문이나 문과 같이 외부로부터 열려 있는 부분)로부터 햇빛이 들어오는 환경이면서 동쪽, 서쪽, 남쪽에 개구부가 있는 건물에서 효과를 발휘합니다. 지구는 태양으로부터 약 23.4도가 기울어져 있는 상태로 공전하고 있기 때문에 지구로부터 바라본 태양의 움직임은 봄 여름 가을 겨울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하나의 빌딩을 예로 들자면, 여름철 태양은 북동쪽에서 떠서 빌딩 바로 위를 넘어 북서쪽으로 집니다. 반면에 봄, 가을에는 태양이 정동 방향에서 떠서 남쪽을 지나 정서 방향으로 집니다. 겨울에는 태양이 남동쪽에서 떠서 남쪽을 통과하여 남서쪽으로 집니다. 커다란 유리가 남쪽을 향해 있는 집합시설과 같은 건물 속에 있으면 너무 더워서 에어콘을 사용하고 있는 곳마저 있습니다만, 이러한 현상은 겨울에 태양이 남동쪽 남쪽 남서쪽으로 거의 남쪽을 통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시설인 경우 필름을 붙이게 되면 커다란 효과를 발휘합니다.
필름을 붙이더라도 유리는 깨집니다. 또한 필름은 붙이는 것과 유리의 강도가 높아지는 것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필름의 기능은 필름의 강력한 접착층으로 유리의 비산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리 자체의 강도를 향상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그 때문에 유리 자체가 견딜 수 있는 일정 강도를 넘는 충격이 있을 경우에는 깨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깨질 때 유리파편의 비산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유리와 비교했을 때 강화유리는 파손될 때 인체에 영향을 주지 않을 만큼의 작은 알갱이 형태로 부서집니다. 반면에 알알이 부서지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일정 부위가 부서지면 무너져 내리는 것처럼 유리 전체가 부서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산방지 안전필름을 시공하고 동시에 Edge-Sealing을 할 것을 권합니다.
윈도우 방범필름은 어디까지나 도둑에 의한 가정 침입시간을 지연시키거나 도둑의 침입 의욕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방범필름만으로는 만전을 기했다고는 할 수 없으며, 방범 상 유용한 아이템(보조자물쇠 등)과 함께 사용하실 것을 권합니다.
스퍼터링(Sputtering)에 의해 금속박막을 형성하고 있는 필름은 유색이라는 점에서 프라이버시 효과가 있습니다. 낮에는 실외가 밝은 반면 실내가 어둡기 때문에 밖에서 안쪽을 보려고 해도 자신의 모습이 거울처럼 비춰져서 안쪽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그 반사 정도를 비교하는 지표로서는 광학적 특성속의 가시광선 반사율 수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수지가 크면 클수록 프라이버시 효과가 높아집니다.)
오피스 빌딩을 보면, 각층 각방마다 밖에서 보이는 외관이 다른 곳이 있습니다. 블라인드가 내려져 있는 곳, 블라인드가 없는 곳, 유리창에 락카나 어두운 빛깔의 종이를 붙여놓은 곳 등 다양합니다. 그러한 고객에게는 솔라가드 필름 가운데 일조량 조절 기능이 있는 타입을 시공함으로서 외관상의 미적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Neutral, Gray, Bronze, Silver 등 다양한 빛깔의 필름이 있습니다.
실내 가구나 커텐 등의 변색 원인 중 하나로 자외선을 들 수 있습니다. 솔라가드, 아모코트 필름 모두 거의 100%의 자외선을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변색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시키면 인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서 보더라도 효과가 있습니다.
서리 방지 효과는 없습니다. 다만, 서리가 낄 때 물방울이 맺히는 결로현상을 줄이는데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평하고 매끈한 면을 가진 유리라면 시공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형판유리와 같이 표면이 울퉁불퉁한 유리나 에칭유리와 같이 무늬가 있거나 유리표면이 뿌옇게 가공처리된 유리에는 시공할 수 없습니다.
원칙적으로 시공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 등 유리 이외의 재료에 시공할 경우 접착층과 마주 닿는 부분 사이에서 화학적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안쪽에서 붙입니다. 시공환경의 상태나 유리의 열에 의한 갈라짐 현상을 회피하기 위해 바깥쪽으로 붙이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그렇게 했을 경우 본래의 기능을 십분 발휘하지 못합니다.
일반적으로 필름을 시공할 때, 유리의 가장자리로부터 수밀리(㎜) 정도 여유를 두고 시공을 합니다. Edge-Sealing이란 것은 비산방지 효과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서 유리 Edge 부분과 필름에 걸쳐 실리콘을 바르는 방법을 말합니다. GSA(미국연방조달국)의 폭풍시험 결과에서도 Edge-Sealing을 한 샘플은 더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수포가 생긴다거나 백탁현상이 일어난 경우 특별한 문제는 없습니다. 1개월 정도 지나면 자연히 증발되어 없어집니다. 시공 1개월 동안은 수포를 만지시지 말기를 바랍니다. (나중에 자국이 남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붙이면 안됩니다. 또한 어떤 물건을 걸쳐둔다든지 해서도 안됩니다.
죄송한 말씀입니다만, 무상수리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품 자체의 문제나 시공 상의 문제라면 품질보증기간 내에서 가능합니다.
중성세제를 희석시킨 물에 담근 부드러운 천 등으로 표면을 가볍게 닦아 주십시오. 절대로 마른 수건, 신문지 등으로 닦아서는 안됩니다. 표면에 스크래치나 흠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전혀 없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만, 당사의 윈도우필름은 미국 뉴욕주 통일방화건축법 제 15조 Part 1120 '연소독성'에 따라서 시험을 실시하여 사용 가능 판정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윈도우필름에 사용되고 있는 접착층 자체에는 인체에 영향을 줄만큼의 휘발성 유기화합물질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더불어 당사의 솔라가드, 아모코트 필름은 JIS A6921(Desiccator 법)에서 검출되지 않는 것으로 판정되었습니다. 또한, 휘발성 유기화합물은 여름철에 온도 및 습도가 상승하는 시기에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솔라가드 필름을 유리창에 붙임으로서 태양복사열의 실내 유입을 억제시켜 실내온도 상승을 억제시키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환경과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필름을 안쪽(실내면)에 붙일 경우 10년, 바깥쪽(실외면)에 붙일 경우에는 7년마다 교환해서 사용하실 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