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에너지 절약에 관하여 Q : 태양열 조절 필름은 어떤 시설에 시공할 때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윈도우테크 댓글 0건 조회 818회 작성일 20-03-24 05:41

본문

우선 첫 번째로 개구부(창문이나 문과 같이 외부로부터 열려 있는 부분)로부터 햇빛이 들어오는 환경이면서 동쪽, 서쪽, 남쪽에 개구부가 있는 건물에서 효과를 발휘합니다. 지구는 태양으로부터 약 23.4도가 기울어져 있는 상태로 공전하고 있기 때문에 지구로부터 바라본 태양의 움직임은 봄 여름 가을 겨울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하나의 빌딩을 예로 들자면, 여름철 태양은 북동쪽에서 떠서 빌딩 바로 위를 넘어 북서쪽으로 집니다. 반면에 봄, 가을에는 태양이 정동 방향에서 떠서 남쪽을 지나 정서 방향으로 집니다. 겨울에는 태양이 남동쪽에서 떠서 남쪽을 통과하여 남서쪽으로 집니다. 커다란 유리가 남쪽을 향해 있는 집합시설과 같은 건물 속에 있으면 너무 더워서 에어콘을 사용하고 있는 곳마저 있습니다만, 이러한 현상은 겨울에 태양이 남동쪽 남쪽 남서쪽으로 거의 남쪽을 통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시설인 경우 필름을 붙이게 되면 커다란 효과를 발휘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제품문의

010-3039-5869
windowtech@naver.com
Copyright 2020 WINDOWTECH. All Rights Reserved.